2018 KSPO 백두대간 그란폰도 대회 공지가 나왔습니다.


동호인들 사이에서는 깔끔한 진행과 가성비로 인기가 좋은 대회입니다. 

로드바이크에 본격적으로 입문한지 1년밖에 안된 저 또한 첫 참가대회로 백두대간 그란폰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인기가 좋은대회이니만큼 통과하기 어렵다는 접수령 통과를 위해 9월 28일 오후6시를 꼭 기억해 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 

참가 당일 접수때 신분증 확인을 하니 양도는 불가하다고 하네요.


대회 코스입니다. 

총 길이 121.3km, 획득고도가 2600여미터가 된다고 하네요. 

이어지는 업힐에 마지막 업힐인 옥녀봉 정상에서는 높은 경사로 인해 페달을 돌리나 끌바를 하나 속도가 비슷하다고 하는데 혹시 참가하게 되더라도 안전하게 완주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대회규정입니다.

넷타임 방식으로 출발선을 통과해서부터 6시간 안에 완주하여야 컷오프를 통과할 수 있다고 합니다. 휴식시간도 경기시간에 포함되기 때문에 보급/휴식시간까지 포함해서 라이딩을 해야 하겠네요. 저같은 초보자에게는 컷오프 통과가 절대로 쉽지 않은 목표가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이 8월12일이니까 대회 접수까지 16일, 대회까지는 53일이 남았으니 열심히 장거리 업힐 연습을 시작해 보도록 해야겠네요.

그럼 무사히 접수령을 통과하고 후기까지 작성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