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ized S-WORKS Venge Vias Disc 2019!!

2018 라이딩 시즌이 한창이지만 각 메이커에서는 2019년형 모델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바로 그제(7월3일) 발매된 스페셜라이즈드의 2019년형 에스웍 벤지 모델에 대해 알아봅니다.


일단 디자인 자체가 정말 깔끔합니다.

무광블랙에 실버 S-WORKS 데칼! 노란색 터보코튼 타이어는 호불호가 있긴 하겠지만 정말이지 깔끔함 그 자체입니다. 

저같은 일반인에게는 허락되지 않는 가격인 무려 1,350만원에 출시되어 꿈의 자전거이긴 하지만 

꿈은 이루어진다고 신형 벤지를 꿈꾸며 오늘 로또복권이나 사볼랍니다.


대략적인 스펙으로는 

에스웍 Fact 11r 프레임, 시마노 듀라에이스 Di2 디스크 구동계, 로발CLX64 휠셋입니다. 

추후에 eTab버전이 출시될수도 있겠네요.

기존 벤지모델에서 460g을 감량했다고 하는 2019년형 벤지, 완차무게가 7.1kg이라고 합니다. 

콕핏부분에 새로워진 에어로 핸들바와 가민마운트, 일체형 스탬으로 인해 케이블은 모두 인터널로 들어갔습니다.


신형 벤지는 디스크 브레이크 모델만 출시됐다고 합니다.

에어로 효과를 감안한 디스크브레이크 위치네요. 


이전 벤지모델과의 무게 비교표입니다.

프레임에서 240g 감량, 그리고 확실히 핸들바와 스탬에서 감량이 많이 되었네요.


다음은 지오메트리 표입니다.

에어로 프레임인만큼 두껍고 탑튜브의 각이 돋보이는 디자인인것 같습니다.


항상 가장 빠른 자전거만 만든다고 하는 스페셜라이즈드의 에어로 결정체인 신형 벤지 바이아스 디스크였습니다. 


*추가: 신형벤지 피터사간 버전입니다. 멋지네요.


*발매된지 일주일도 안된 신형 벤지로 피터사간님께서 친히 투르드 프랑스 스테이지2 우승을 차지하는 순간이네요.
스테이지1도 2등으로 들어오더니 어제는 일등을 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