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제/경영부문 베스트샐러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레.버.리.지.

부제는 "자본주의 속에 숨겨진 부의 비밀"

편집자는 표지에 대문짝만하게 "돈은 그렇게 버는게 아니다!" 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소위 돈버는 '비밀' 을 알려준다고 젊은 흙수저 독자들을 유횩하고 있습니다.


레버리지 할 것인가, 레버리지 당할 것인가?

대부분의 사람은 시간과 일과 돈이 정비례한다고 생각하지만 백만장자, 억만장자, 기업가 들은 그것들이 반비례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럼에도 사회는 우리에게 더 오래, 더 열심히 일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이제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망상에서 벗어나야 할 것이다. 행복과 자유를 삶의 끝자락으로 미루고, 인생의 1/3을 일하는 데 사용하고, 주말에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일주일 내내 자신을 희생하고, 오랜 시간 싫어하는 일을 하고 짧은 시간 동안 좋아하는 일을 한다면 그것을 어떻게 ‘균형’이라 할 수 있을까. 

『레버리지』는 사회의 명령에 굴복하지 않고, 무지한 상태로 침묵하지 않고, 혁신적으로 생각하고, 최선의 결과를 내는 기술을 소개하는 책이다.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처리하고, 비즈니스를 위해 타인을 활용하는 방법이며, 끊임없이 열심히 일하는 희생의 규칙을 깨뜨리고, 관습에 의문을 제기하고, 중복과 시간 낭비를 배제하여 높은 수준의 성취를 얻는 새로운 부의 공식을 담고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저자 소개

롭 무어

저자 : 롭 무어
저자 롭 무어는 영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공한 삼십 대 초반의 백만장자이자 자기 자본은 단 한 푼도 들이지 않고 오백 채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하는 데 성공한 신화적인 인물이다. 동시에 여섯 권의 베스트셀러를 쓴 저자이기도 하다. 롭은 대학 시절에 몇 차례 사업을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했다. 빚이 엄청나게 불어나 파산 상태에 빠지기도 했지만 그 과정에서 레버리지의 원리를 터득했고, 3년 만에 완전한 경제적 자유를 획득했다. 현재 영국에서 가장 큰 부동산 교육 회사인 프로그레시브 프로퍼티Progressive Property를 포함한 일곱 개의 사업체를 운영 중이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레버리지 라이프를 전파하고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책 표지의 미사여구들은 대부분 그렇지만 독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수단입니다.

이 책을 한 문장으로 정리해 보자면 머리 아주 잘 써서 젊은 나이에 백만장자가 된 영국 사업가가 알려주는 자신만의 업무, 사업노하우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책 내용을 쭈욱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책을 시작하며 당신에겐 레버리지가 있습니까? 

1장 
레버리지 
:부의 지렛대를 만드는 힘 
성공의 기본 법칙은 깨졌다 
최소 노력의 법칙 
더 열심히, 더 오래 일하라는 기만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망상 
자기 방식의 삶 

1장에서는 우선 레버리지가 무엇인지 설명하면서 독자들을 끌어당깁니다.

레버리지( Leverage)란 무엇인가? 사전적인 의미의 레버리지는 '지렛대' 입니다.

백과사전을 찾아보면 레버리지는 아래와 같이 정의되어 있습니다.
고정비나 이자지급액과 같은 고정적 요소가 지렛대와 같은 작용을 하여 손익의 변동이 확대되는 효과효 의미하며, 영업 레버리지와 재무 레버리지로 대별할 수 있다. 영업 레버리지는 일정한 매출액 변동에 대하여 고정비의 존재로 인해 영업이익의 변동이 확대되는 현상을 말하며, 재무 레버리지는 일정한 영업이익의 변동에 대하여 고정재무비용(이자지급액, 우선주배당액)의 존재로 말미암아 주당이익(EPS)의 변동이 확대되는 현상을 말한다.

 이 책에서 쓰인 레버리지의 의미는 "내가 할 수도 있는 일을 다른 사람이나 시스템으로 하여금 하게 하고 나 자신은 그로부터 이득을 얻는다." 정도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즉 1장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최소의 노력을 기울여 최대의 효과를 얻고 무조건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닌 적당히, 하지만 스마트하고 짧게 일하고 나머지 시간을 자기 자신이나 가족에게 할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레버리지 입니다.

 
2장 
새로운 부의 공식 
:젊고 게으른 백만장자들 
노력을 위임해야 하는 이유 
시간과 지식, 그리고 파트너십 
유예된 자유 
주체적 삶을 위한 감정 조절 
적게 일할수록 부자가 되는 생산성의 비밀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면 아무 일도 못 한다 

 2장  새로운 부의 공식에서 저자는  열심히 죽도록 일하지 않고도 돈을 벌고 성공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 사고방식에서 벗어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면 아무 일도 못 한다.' 라던가 '적게 일할수록 부자가 되는 생산성의 비밀' 등에서 보면 힘든 일을 남에게 돌리는 것이 아닌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다른 사람 또는 시스템을 지렛대삼아 자기 자신의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3장 
부의 진입로 
:당신의 경제적 운명을 바꿀 새로운 기회 
위대한 사람을 몰래 관찰하는 사람 
해변에서 일하는 시대 
부의 격차를 줄이는 가장 빠른 방법 

3장 부의 진입로에서는 레버리지 하는 좀 더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해 줍니다. 실제로 업무하는 데 있어서 이메일 관리, 스케쥴 관리 등 실제 내가 하고 있는 일들을 언급해주고 있어서 좀 더 마음에 와 닿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인터넷과 PC가 본격적으로 업무에 사용되기 시작한 지 20-30년, 스마트폰이 보급된 지 10년이 지난 지금 시대에 잘만 사용하면 엄청나게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술들이 널려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레버리지 하고 내 자신의 생산성 향상 측면에서도 개선 할 수 있는 여지가 많이 있습니다. 



4장 
후천적 부자의 탄생 
:타인의 가치를 돈으로 바꾸는 방법 
펩시 사장을 고용한 스티브 잡스 
타인의 가치 속에서 자신을 발견하라 
당신만의 사단을 구축하라 
돈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하라 
누군가 부를 얻으면 누군가는 부를 잃는다 
부의 이동 경로 

책을 마치며 당신의 하루는 얼마입니까?

4장 후천적 부자의 탄생에서는 레버리지의 최종 목표인 타인의 가치를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일에 사용하라는 저자의 본심이 담겨 있습니다. 저자가 말하고 있는 레버리지를 충실히 이행한다면 누구나 너무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도 짧은 시간 내에 경제적인 자유로움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내가 일을 하지 않고 남을 시켜서 일하면서 나는 이득을 얻는게 아닌 스마트한 방법으로 다른 사람과 시스템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부를 레버리지 할 수 있다는 저자....  
책을 읽어 나가면서 머릿속에 든 생각은 과연 말은 쉽지만 과연 쉽게 할 수 있는가 하는 의문점이었고 역시 진짜 돈을 버는 방법은 책에서는 배울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