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18 자이언트 TCR Advanced 1-KOM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유는.... 그냥 개인적으로 다음 자전거는 어떤 기종으로 가볼까 하는 생각에
자이언트 올라운드 바이크에 관심을 좀 가져보려고 보다가 관심이 생겨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이언트 로드바이크 라인업 중에서 자이언트 TCR은 올라운드 바이크입니다.
(참고로, 프로펠은 에어로, 엔듀어런스는 디파이 입니다.)

올라운드 바이크는 업힐을 위해 가벼운 차체와 강한 강성을 가져야 합니다. 


자이언트 공식 홈페이지상의 사양


올라운드 바이크이니만큼 7.8kg의 무게에 시마노 울테그라 신형 R8000 그룹셋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튜블리스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 될 것 같습니다. 자이언트에서 2018년에 튜블리스 타이어를 적극적으로 장착하고 있다고 합니다. 

입문급 로드바이크에도  전동변속기, 튜블리스타이어,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는 날이 머지 않은것 같습니다. 


로드바이크 레이스를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름에 붙은 KOM 은 바로 King Of Mountain, 즉 업힐왕이라는 뜻이며 

TCR은 업힐용 올라운드 바이크라는 확실한 아이덴티티입니다.

이 KOM을 가장 확실히 보여주는 부분이 바로 이 스프라켓입니다. 

일반적으로 11-28t 규격의 스프라켓을 사용하지만 이 모델은 11-34t 의 스프라켓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바로 34t 스프라켓으로 인해 급경사에서 넉넉한 기어비를 사용하여 업힐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2017년 Advanced1 KOM 모델은 11-32t의 스프라켓이 장착되어 있었으나 아예 11-34t의 스프레켓을 장착함으로써 업힐을 더욱 강화한것 같습니다.

105급 미드컴팩의 11-28t 에어로 로드바이크를 타고 있는 저로서는 신형 울테그라R8000 그룹셋과

가성비 최고라는 자이언트 TCR모델을 꼭 한번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과연 평지스프린트는 어떻게 다르고 업힐에서의 퍼포먼스는 어떤지 시험해보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블렉에 오렌지 포인트 색상이 깔끔하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블루 칼라 모델도 참 이쁘게 출시되었네요

200만원대 초반의 가격으로 신형 울테그라 8000구동계에 풀카본 바이크라니 가성비 면에서 역시 자이언트입니다.

기회가 되면 꼭 한번 타고 업힐에 도전해보고 싶은 자전거, 자이언트 TCR Advance 1 - KOM 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