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백두대간 그란폰도 대회를 처음 참가하고 나서 올해는 그란폰도 대회 3개 정도는 나가보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동호회인들의 말을 들어보니 공통적으로 화천 DMZ 랠리는 꼭 참가하라는 이야기를 많이 보아서 

일단 첫 대회로 5월 19일 일요일에 열리는 화천 DMZ 랠리 대회에 참가하려고 합니다. 


화천 DMZ 랠리  (http://www.dmzmtb.com/info1) 는 평소에 들어가 볼 수 없는 DMZ 안을 자전거로 달려볼 수 있다는 메리트와 깔끔한 대회 운영으로 유명한 것 같습니다. 


아직 접수기간이 나오지 않았는데 1월 22일에 접수일것 같습니다. 


접수기간

2019년 1월중


입금 선착순에 한해 인원을 제한하고 

예상인원을 넘을시에는 접수만료기간 이전이라도 마감합니다.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 : 

http://dmzbike.co.kr
http://dmzbike.com
http://dmzbike.kr


     [약관동의] -> [참가신청] -> [결제] -> [신청완료]
      - 개인신청페이지 바로가기
      - 단체신청페이지 바로가기


참가종목 및 참가비
종목참가비비고

화천DMZ랠리 명품코스

40,000원 (won)

입금안내

1. 카드결제

2. 무통장 입금

공지예정

입금은행 : 공지예정

계좌번호 : 공지예정

예 금 주 : 공지예정
문 의 처 : 031)821-9940

문의시간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13시 제외) / 주말 및 공휴일휴무



홈페이지에 화천 DMZ 랠리 명품코스 설명도 잘 되어 있네요



화천DMZ랠리 명품코스 구간설명

 

 

화천DMZ랠리 명품코스는 총 71.35Km로서 노면은 아스팔트이며해산령과 *한묵령이라는 2개의 높은 고개를 넘어야 합니다대회 규정시간은 미계측 구간은 제외하고 4시간입니다규정시간 초과 시 회송차량에 탑승하셔야 하며제한시간 이후 라이딩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서 사무국은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함묵령이라고 표현하기도 하는 이중표기지명입니다두 개가 다 통용되나 본 글에서는 한묵령으로 통일하여 사용합니다오해가 없으시기 바랍니다.)

 

[1. 퍼레이드]

화천생활체육공원 주경기장(화천공설운동장)에서 화천군 시내인 선등거리를 지나 배머리교를 건너 화천군청소년수련관 앞까지 2.84km구간은 퍼레이드구간입니다출발그룹별 오픈되지 않은 상태에서 라이딩이 진행됩니다.

 

[2. 1차 기록계측 구간]

1차 기록계측 구간은 화천군청소년수련관 앞 도로부터 해산터널 서측입구까지이며 총 거리는 약 22.21km구간입니다계측시작 지역부터 딴산입구(약 9km)까지는 평지이며처녀고개부터 해산휴게소 삼거리까지 6km구간 동안 낙타등 경사가 진행됩니다해산휴게소에는 1차 보급소가 위치하며 종이컵에 물을 제공합니다해산휴게소부터 7.14km구간은 해산령이며 약 700m의 고도를 극복해야 합니다해산령의 정상인 해산터널입구에 도착하면 1차 기록계측이 종료됩니다.

 

[3. 미계측 구간]

해산터널입구부터 평화의 댐을 지나 XX사단초소 앞 까지 16.12km구간은 미계측 구간으로 1시간 이내에 통과하셔야 합니다. 1시간이 경과하여 통과하실 경우 실격처리되며 시상 및 등위에서 제외됩니다미계측 구간은 다운힐이 많아 경쟁하기에 부적합한 코스입니다안전한 라이딩으로 미계측 구간을 통과해주시기 바랍니다미계측 구간내에는 해산전망대와 평화의댐 등 화천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지점들이 있습니다이곳에서 60년간 훼손되지 않은 자연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미계측 구간 시작지점과 종료지점에는 보급소가 마련되어 있으며 2차 보급소에서는 물(종이컵)과 초코파이가 제공되며 3차 보급소에서는 물(500ml)이 제공됩니다.

 

[4. 2차 기록계측 구간]

미계측 구간을 통과하셨다면 2차 기록계측이 시작됩니다. 2차 기록계측의 시작지점은 XX사단 초소이며 이 지역을 지난 직후부터는 민간인 통제구역으로 도로위에 야생동물의 출현이 잦으며코스를 벗어날 경우 미확인 지뢰의 위험이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차 기록계측 시작지점부터 약 6.5km구간은 낙타등이 계속되다가 6.5km의 한묵령 업힐을 만나게 됩니다. 150m의 고도에서 535m의 고도를 올라가게 되는데 해산령의 고도보다 높지는 않으나 힘이 많이 빠져있는 상태에서 만나게 되어 DNF(Do Not Finish)가 많이 발생하는 구간이기도 합니다한묵령 정상에 도착하시면 마지막 4차 보급소가 마련되어 있고이곳에서는 물(종이컵)과 바나나가 제공됩니다한묵령 정상에서 약 2km구간은 내리막이 심하고 블라인드코너가 있습니다건너편에서 올라오는 차량에 유의하여 중앙선을 침범하지 말고 라이딩을 하시기 바랍니다이후 대회장까지 약 19km는 오르막이 거의 없으며 계속해서 내리막길입니다비교적 직선거리로 이뤄져 있으나 간혹 커브길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라며한묵령 정상부터는 거의 내리막으로 이뤄져있어서 낙차사고 외엔 포기가 거의 없는 구간이기도 합니다대회장 1km전 90도 우회전 코너가 있으니 이점에 유의하셔서 라이딩을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